☞ 경로 : 무릉외갓집 - 농로 - 도원연못(신도연못) - 쌈지숲 - 녹남봉 - 신도1리 - 신도1리 해안 - 한장동 - 수월봉 - 엉알길 - 당산봉 - 생이기정길 - 용수포구
☞ 버스 타고 갈 때 : 터미널에서 254번 탑승 무릉2리소공원정류장 하차,인향동입구정류장에서 761-1(2)(3)번 환승 좌기동정류장 하차(5분).또는 도보로 무릉외갓집까지 이동(1km).
☞ 버스 타고 올 때 : 용수리마을회관 정류장에서 771-1(2) 탑승, 신창환승정류장에서 202번 환승. 또는 용수리정류장에서(1.5km 도보로 이동) 202번 탑승.
☞ 17.3km 고도상승 280m 순 이동시간 4시간
☞ 특징 : 포장로가 대부분이다. 특히 당산봉 전까지는 대부분 포장로이다. 도원연못이나 녹남봉 수월봉 등에 일부 비포장로가 있기는 하지만 녹남봉을 제외하면 기껏해야 200여m 정도이고 녹남봉도 500여m 정도이다. 포장로이지만 그렇게 지루하지는 않다. 당산봉 길은 처음에 다소 경사가 있지만 그렇게 힘들 정도는 아니며 길은 좋은 편이다. 무릉2리에서 도도원연못 가는 길이 다소 그렇지만 나머지는 괜찮다. 평지교회라는 명칭에서 보듯이 이 지역이 제주 유일의 평야지역으로 사방으로 확트여서 시원한 맛에다 따라서 한라산을 비롯하여 주변오름을 조망할 수 있어 좋다. 특히 녹남봉에 2층의 전망대를 만들어 놓아서 사방을 훤히 조망할 수 있다. 무릉2리 마을이나 한장동도 나름대로 정감이 간다. 신도2리 해안은 원담형태의 해변에다 하멜희생자탑을 중심으로 해서 나름대로 여러가지 시설을 해놓아서 괜찮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수월봉 영알길 당산봉 생이기정길에서 차귀도를 중심으로 눈이 시릴 정도로 푸른 바다와 함께 연출하는 전망은 매우 뛰어나다.